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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니랩

이용약관

이용자는 헬스밸런스㈜ 통합회원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 정보 수집 약관, 제3자 개인 정보 활용동의 내용을 확인했으며, 아래 내용에 동의합니다. 아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목적)
이 약관은 “헬스밸런스(주)”가 통합회원에게 제공하는 쇼핑몰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정의)
“쇼핑몰”이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헬스밸런스(주))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쇼핑몰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 (약관의 명시와 개정)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쇼핑몰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전화, 메일, 문자메시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쇼핑몰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내용의 취지를 통지를 하였음에도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쇼핑몰은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해 이용자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거나, 구체적인 서비스의 내용에 관한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운영정책의 내용을 쇼핑몰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헬스밸런스(주)"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쇼핑몰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행하는 업무

쇼핑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일자를 명시하여 게시하는 방법으로 즉시 공지합니다.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의 중단)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쇼핑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1. (회원가입)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쇼핑몰 회원으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가입한 경우
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쇼핑몰이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다.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 또는 쇼핑몰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다.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쇼핑몰이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본 쇼핑몰 및 쇼핑몰의 다양한 이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원치 않는 경우 본 쇼핑몰을 통해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단 기간 이내에 쇼핑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1.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쇼핑몰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가입시 제6조 제2항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다.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라.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마.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키는 경우, 쇼핑몰은 법률적으로 통지가 허용되지 않는 경우(예를 들어, 통지하는 행위가 법령 또는 규제당국의 명령에 위배되거나 규제당국의 조사를 방해하는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 또는 통지로 인하여 이용자, 제3자,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예를 들어, 서비스의 보안을 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에 대해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회원에 대한 통지)
쇼핑몰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공지사항 및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1.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그에 필요한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전화번호)등 정보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 "주문완료" 마우스 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 방법의 선택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동의서'를 통해 동의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마케팅 활용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제 3자에게 제공하는데 회원이 동의한 경우
2)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3)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법령이나 법원의 결정, 판결에 의한 경우

5) 고객에게 금전적 혜택 (소멸포인트 안내 등)이 있는 경우에 대해서는 안내 (문자 발송 등) 가능
쇼핑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의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위 개별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 (계약의 성립)
쇼핑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자의 신청을 승낙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쇼핑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 (지급방법)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계좌이체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쇼핑몰에서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등
마. 기타 쇼핑몰이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1.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쇼핑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철회 등의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 (재화의 공급)
쇼핑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의 배송을 개시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고의, 과실이 없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환급, 반품 및 교환)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쇼핑몰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후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관련 법령에 다른 정함이 없는 이상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가.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라.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1. (청약철회 등)
쇼핑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을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의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낸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항 나.호 내지 라.호의 경우 쇼핑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1. (청약철회 등의 효과)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쇼핑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쇼핑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쇼핑몰이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쇼핑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 (쇼핑몰의 의무)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ID(이메일)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쇼핑몰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쇼핑몰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쇼핑몰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쇼핑몰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쇼핑몰 또는 제3자를 사칭하거나,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등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아. 쇼핑몰의 서버와 네트워크시스템에 지장을 주는 행위
자. 기타 쇼핑몰의 운영 또는 다른 이용자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이에 지장을 주는 행위
쇼핑몰은 제1항의 행위를 한 이용자에 대하여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이용자의 쇼핑몰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쇼핑몰은 법률적으로 통지가 허용되지 않는 경우(예를 들어, 통지하는 행위가 법령 또는 규제당국의 명령에 위배되거나 규제당국의 조사를 방해하는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 또는 통지로 인하여 이용자, 제3자,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예를 들어, 서비스의 보안을 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쇼핑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쇼핑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 (면책)
쇼핑몰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면책됩니다.
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쇼핑몰과 관련하여 다른 이용자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나.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쇼핑몰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회원 자격이 제한된 경우
라.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마.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바. 이용자의 기기 오류 또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사. 서비스 관련 협력사의 설비 장애 등 협력사 관련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아.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쇼핑몰을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자.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쇼핑몰을 운영할 수 없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쇼핑몰의 귀책사유 없는 이용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하여 쇼핑몰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를 받은 경우에는 이용자는 자신의 비용(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으로 손해를 전보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그 밖에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1. (분쟁해결)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 (재판권 및 준거법)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1. (적립금 소멸 및 양도)
고객이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 적립금, 쿠폰은 모두 소멸되며 재 적립되지 않습니다.
적립금,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적립금은 최초 적립된 시점부터 12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매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고지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쇼핑몰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때에는 해당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지 않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4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